상단영역

본문영역

공기업간 감사업무 협약으로 내부감사 강화

공기업간 감사업무 협약으로 내부감사 강화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1.12.08 11: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서발전-한국조폐공사-국민건강보험공단 협약 체결
상호 교차감사 시행, 전문 인력지원 등 교류 추진

▲ 3개 기관 상임감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재열 한국조폐공사 상임감사, 백해동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 서영득 국민건강보험 상임감사)

한국동서발전(상임감사위원 백해도)은 8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한국조폐공사(상임감사 이재열), 국민건강보험공단(상임감사 서영득)와 ‘내부감사 역량강화와 공정사회 선도를 위한 감사업무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3개 기관은 협약 체결에 따라 정보교류를 위한 상호 교차감사 시행, 전문분야 인력지원, 공동 워크숍 개최 등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폭넓은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또한 보다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실무자급으로 구성된 감사실무협의회를 설치·운영하고, 감사인력 POOL을 공동으로 구성해 수시 교차감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업무유형이 전혀 다른 전기, 화폐, 건강보험의 공기업간 감사업무 교류를 통해 타성에 젖은 매너리즘과 조직문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감사활동의 품질 및 성과가 향상됨은 물론 감사의 투명성 제고로 공공기관 방만경영 예방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협약서 체결에 따라 내부감사역량 강화와 감사투명성을 향상시켜 공기업에 대한 국민의 신뢰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