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SCO사업 추진 만족도 조사결과, 응답자 80% 만족

ESCO사업 추진 만족도 조사결과, 응답자 80% 만족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09.12.23 14: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의 설문조사 결과 ESCO사업 추진에 따른 에너지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SCO(Energy Service Company : 에너지절약전문기업) 란 에너지사용자가 기술적, 경제적 부담이 없도록 에너지절약전문기업에서 자체 또는 정책자금으로 에너지사용자의 에너지절약 시설에 투자한 후, 이 투자시설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절감비용으로 투자비와 이윤을 회수하는 기업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은 ESCO사업 추진에 따른 에너지사용자의 추진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고자, 지난 11월 2008년에 ESCO사업을 추진한 건물 15개소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추진한 ESCO사업에 대하여 응답자의 80%가 만족하고 있다고 답하였으며 대부분의 건물주가 다른 건물에도 ESCO사업을 권유할 의사가 있다고 밝히는 등 ESCO사업의 추진성과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ESCO사업에 대한 정보는 주로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나 설명회 등을 통해서 얻고 있으며, 노후보일러 개체나 조명등 개체 등 단순설비를 제외하고는 에너지진단을 실시한 이후에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ESCO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그간 정부와 공단이 ESCO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한 것이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데 도움이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사용자 입장에서 제도 개선과 보완을 추진하여 사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