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용카드 포인트 어디다 쓰세요? 쌓기만 해요?

신용카드 포인트 어디다 쓰세요? 쌓기만 해요?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1.12.12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13일부터 ‘신용카드 포인트 전기요금 납부제도’ 시행

한국전력공사(사장 김중겸)는 13일부터 전기사용자의 전기요금 납부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전기요금 납부제도’를 도입, 시행한다.

최근 신용카드 포인트 제도 확산으로 포인트 적립액 및 사용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포인트 사용 활성화 및 납부편의 제고 차원에서 ‘신용카드 포인트 전기요금 납부제’를 시행키로 했다고 한전측은 설명했다.

포인트로 납부 가능한 대상은 주택용전력 및 일반용전력, 산업용전력 등 계약전력 7㎾이하의 모든 고객이며, 포인트 이용이 가능한 신용카드사는 신한, 롯데, 농협NH, 외환, 씨티, 제주은행 등 6개 카드사이다.

포인트 전기요금 납부는 카드사의 전기요금 결제창에서 납부자가 직접 포인트를 확인하고 포인트 납부를 체크한 후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금액보다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부족액은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된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전기요금 납부는 인터넷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에 접속해 연중무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로 문의하면 된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편리한 납부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납부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는 모든 신용카드사가 ‘신용카드 포인트 전기요금 납부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