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관공, 그린빌딩 보급확산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관공, 그린빌딩 보급확산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09.12.31 09: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관리공단과 SK건설은 12월 30일 그린빌딩(Green Building)보급 확산,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과 SK건설(사장 최광철)은 12월 30일 SK건설 본사 21층 대회의실에서 Green Building 보급확산,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는 분야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 제로에너지 건축물 구현(그린홈, 그린오피스)을 위한 업무협력 ▲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 건축물 운영단계의 에너지사용량 관리(목표관리제) 및 CDM 사업 추진 ▲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통한 상생경영의 추진 ▲ 아파트 입주민 및 초등학생 등의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교육, 홍보 공동 추진 등 에너지 이용 합리화 및 기후변화협약의 적극 대응과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상호 협조해 나가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너지관리공단과 SK건설은 그린빌딩(Green Building)과 주택부문의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위한 협력을 통해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 녹색 건축물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친환경 생활 보급을 위해 아파트 입주민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홍보와,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에너지 효율개선을 위한 활동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