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電 "2013년 에어컨 매출 100억불 목표"

LG電 "2013년 에어컨 매출 100억불 목표"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10.01.05 16: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LG전자(066570)가 2013년 에어컨 사업본부의 글로벌 매출 100억불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5일 '사람을 사랑하게 된 에어컨, 휘센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노환용 에어컨 사업본부장은 “LG전자 에어컨 사업본부가 기존 사업 강화와 더불어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제2의 도약기를 맞았다” 며 “친환경 고효율 기술을 적용한 그린 프로덕트와 에너지 솔루션 사업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토대로 2013년 매출 100억불을 달성하고 글로벌 공조 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LG전자 에어컨 사업본부는 올해 조직과 사업영역을 재정비하고 3대 핵심 전략을 마련했다.
 
기존의 생산, 연구개발, 마케팅 등 ‘기능’ 중심의 조직을 가정용 에어컨 사업부, 상업용 에어컨 사업부, 솔루션 사업팀, 솔라 사업팀 등 ‘사업군’ 중심으로 개편한다.
 
또 기존의 에어컨, 에어컨 컴프레서, 홈매니지먼트시스템, 빌딩매니지먼트시스템 사업을 기반으로 조명, 태양전지 등을 포함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특히 LG전자는 신규 조직과 사업영역을 기반으로 ▲‘휴먼케어 컨디셔너'로서 가정용 에어컨 시장 선도 ▲고효율 제품, 유해물질 대체 활동 등 통해 친환경 기업 이미지 강화 ▲최적의 주거 공간 문화를 선도하는 공조 컨설턴트로서 토탈 솔루션 제공 등 3대 핵심 전략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발표한 신제품 2010년형 휘센 에어컨은 ▲ 실내외 온도에 따라 냉방능력을 자동으로 조절 하는 '휴먼케어 인버터' ▲ 바람의 방향, 세기, 냉방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휴먼케어 냉방' ▲감성 교감을 추구한 '디자인' 등이 주요 특징이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