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 광주시 퇴촌면 도시가스 개통식 가져

대한, 광주시 퇴촌면 도시가스 개통식 가져

  • 기자명 곽대경 기자
  • 입력 2010.01.12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도시가스(사장 조민래)가 지난 9일, 광주시 퇴촌면사무소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정진섭 국회의원, 광주시장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 개통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7년 11월 26일 대한도시가스, 경기도, 광주시는 도시가스 조기공급을 위한 3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08년과 2009년 2년간의 배관공사를 거쳐 광주시 퇴촌면에 도시가스 공급을 개시하게 됐다.

대한도시가스는 총 76억원을 투자해 주관로 8km, 면내 공급관 13km 등 총연장 21km의 배관공사를 완료했으며 현재 약 200여 가구에서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울러 개통식을 전후로 도시가스 이용을 신청하는 가구가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도시가스 조민래 사장은 개통식에서 “퇴촌면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정·안전공급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축하의 말을 대신했다.

또한 경기도 관계자는 “도시가스는 이제 주민들에게 필수연료로 인식되고 있어 도시가스가 조기에 확대 공급되도록 도시가스사업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공사기간 중 다소 불편한 점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 이해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퇴촌면은 각종 중첩규제로 지역발전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어 경기도 내에서도 상대적인 개발 소외지역이었다.

따라서 이번 도시가스 공급으로 퇴촌면 주민들에게 생활편익 제공 및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청정연료를 사용함으로써 녹색성장 정책에도 기여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