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 업무용 시설 에너지절약 시스템 개발

일본, 업무용 시설 에너지절약 시스템 개발

  • 기자명 글로벌뉴스팀
  • 입력 2012.12.31 16: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가스는 주로 업무용 중소규모 시설 에너지절약 및 절전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시험 도입을 통해 2013년 중에 본 시스템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주로 업무용 중소규모 시설의 공조, 조명, 환기 등 전기설비와 가스 히트펌프, 코제너레이션시스템 등 가스설비의 운전 제어를 최적화해 에너지절약을 실현하고, 광열비를 약 10% 이상 저감시킬 수 있다. 또한 당일의 일기예보 및 과거 에너지 사용 실적 등으로부터 1시간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예측해 ‘가시화’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및 절전 행동을 촉진시킨다.

전기설비에 추가로 가스설비의 운전도 자동으로 최적화해 제어하는 기능 및 전기와 가스의 1일 사용량을 예측해 ‘가시화’하는 기능을 갖춘 시스템 개발은 일본에서 처음이다.

도쿄가스는 앞으로도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BEMS(빌딩 에너지 관리시스템) 및 스마트미터로 사무실 빌딩 및 공장 등에서 에너지의 ‘가시화’, 재생가능 에너지, 코제너레이션 시스템, 공조기기, 보일러 등 설비기기의 최적운전제어 등 시스템 기능과 서비스 메뉴의 충실을 도모해 에너지절약 및 절전을 비롯한 다양한 니즈(needs)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번 시스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전기설비와 가스설비의 운전을 자동으로 최적 제어해 소비자의 광열비를 저감 ▲전기와 가스의 1일 사용량을 예측 ▲전기와 가스 사용 실적량, 설비의 운전상황뿐만 아니라 1일 사용 예측량 ‘가시화’, ▲가시화에 의한 추가적인 에너지 절전행동 촉진 등이다.
<원문 및 출처: www.tokyo-gas.co.jp>

* 상기 기사는 에너지코리아뉴스의 자매지 월간<CEO ENERGY>2013년 1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