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olFocus사, 투자 위한 재구조화 예고

SolFocus사, 투자 위한 재구조화 예고

  • 기자명 글로벌뉴스팀
  • 입력 2013.01.02 17: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광형 태양광 발전기술 기업 중 하나인 SolFocus사는 투자자를 찾기 위해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고 이를 재구조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SolFocus사는 투자를 통해 성장한 민간 기업으로 집광형 태양광 전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프로젝트에 전지를 도입하고 이를 개발하고 있다. 주요 투자자는 New Enterprise Associates사와 NGEN Partners사로 지금까지 이 기업에 투입된 전체 투자금은 2억 달러를 상회한다. Hartsoch 부회장은 지원이 약해져 다시 자금원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럭스 연구소(Lux Research)에서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집광형 태양광 발전산업은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다. 이 보고서는 2017년 집광형 태양광 발전산업의 성장률이 31%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는 전체 태양광 발전시장이 가지고 있는 25%라는 성장률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다.

하지만, 현재 태양광 발전기술은 시장에 너무 많은 발전용량을 쏟아 부어 낮은 가격이란 문제가 있다. 시장점유율을 얻기 위해 보다 낮은 가격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촉진요인과 과잉공급은 수많은 제조업체들의 파산과 구조조정을 유도하고 있다.

Hartsoch 부회장은 SolFocus사가 일을 잘하고 있다고 말했다. 좀 더 구체적으로 그녀는 “우리는 제품이나 생산적인 측면에서의 문제는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는 공급 문제도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은 예측가능한 대로 수행되고 있다. 하지만, 판매하는 가격이 수익성이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것이 사업을 실패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artsoch 부회장은 “우리는 전세계 수많은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수익이 많이 돌아가게 하는 곳에서만 프로젝트들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이것이 최저가의 가격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즉, 만일 과잉공급이나 경쟁을 하게 된다 해도, 그런 낮은 가격을 유지해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원문 및 출처: www.renewableenergyworld.com>

* 상기 기사는 에너지코리아뉴스의 자매지 월간<CEO ENERGY>2013년 1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