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반도체, 일본서 LED 기술력 선봬

서울반도체, 일본서 LED 기술력 선봬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10.03.10 0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서울반도체(046890)가 지난 9일 나흘간 도쿄 국제전시장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일본최대 LED종합전시회 'LED Next Stage 2010'에 참가해 LED기술력을 선보였다.
 
특히 서울반도체의 주력제품인 아크리치 시리즈 신제품이 전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아크리치는 고전압 교류전원에서 직접 구동되는 LED로 컨버터와 같은 추가장치나 회로가 필요 없게해 컨버터로 인한 수명 단축을 해결한 제품이다.
 
서울반도체는 1분기에 양산될 아크리치 시리즈를 선보인다. 기존제품보다 25% 성능이 개선되고, 광효율 100lm/W에 도달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TV, 노트북 등에 들어가는 백라이트유닛(BLU), 벌브타입용 LED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올해 3회를 맞이한 ‘LED Next Stage 2010’은 일본 최신 LED조명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최대 LED조명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에는 역사상 최대 규모인 145 개사가 참여하며 LED관련 업체 종사자 등 총 25만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광효율이 크게 개선된 서울반도체 아크리치 제품을 세계 시장에 처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LED개발 역사가 깊고 조명 에너지 절감에 관심이 매우 높은 일본에서 아크리치 업그레이드 제품이 일으킬 반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