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안드로이드폰 시장 가세

LG전자, 안드로이드폰 시장 가세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10.03.10 0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LG전자(066570)도 국내 시장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LG전자는 320 x 480해상도의 HVGA급 3인치 풀터치 스크린(감압식)과 다섯줄 쿼티(QWERTY) 자판을 혼합한 슬라이드 타입 안드로이드폰 '안드로-1(모델명: LG-KH5200)'을 10일부터 KT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가는 60만원대다.
 
2기가바이트(GB) 외장 메모리를 기본 탑재하고, 1500밀리암페어(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다.
 


휴대폰-웹 간 이메일, 문서, 일정 등을 실시간 연동되도록 구글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구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안드로이드 마켓’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푸시 이메일 기능으로 G메일, 핫메일, 야후 등 주요 이메일을 별도 로그인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커뮤니티형 웹 사이트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계정을 통합 관리하는 ‘SNS 매니저’ 애플리케이션도 탑재했다.
 
이를 이용해 자신의 SNS사이트에 텍스트, 사진 등을 간편하게 올릴 수 있다.
 
전화번호부에 있는 이름을 선택하면 그 대상이 SNS 사이트에 올려놓은 글이나 이미지도 확인 할 수 있다.
 
‘자동 얼굴 인식’ 기능을 탑재, 사진 속의 특정 얼굴을 선택해 정보를 입력하면 다른 사진에서도 동일한 얼굴을 자동 인식한다.
 
인식된 얼굴을 터치하면 문자를 보내거나 당사자의 SNS사이트에 글을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500만 화소 카메라 ▲동영상을 찍으면서 정지화면을 저장할 수 있는 ‘틀 고정 기능’ ▲32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GPS ▲와이파이 ▲블루투스 2.0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신현준 LG전자 CYON마케팅팀장은 “안드로-1은 국내 안드로이드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 제품”이라며 “쿼티 자판과 친숙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한 사용 편의성, 디자인 등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