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최초 LPG 수입사 E1, 올해로 창립 30주년

국내최초 LPG 수입사 E1, 올해로 창립 30주년

  • 기자명 황무선 기자
  • 입력 2014.04.18 07: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비전으로 ‘Energy Leader, Life Partner’ 선포
여수 LPG기지, 민간에너지업계 최초 무재해 30년 달성

▲ E1 구자용 회장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주식회사 E1(대표이사회장구자용)이 18일(금) 경기도 안성 LS미래원에서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임직원이 함께 LS 역사관을 둘러 보고, 30주년 기념영상을 통해 E1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볼 예정이다. 특히 제2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비전인 ‘Energy Leader, Life Partner’를 선포함으로써 회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공유하고 결의를 다질예정이다.

새로운 비전인 ‘Energy Leader, Life Partner’는 ‘LPG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인접 에너지 및 글로벌 확장을 선도하는 리더, 더 좋은 에너지를 통해 사람들의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E1은 비전 달성을 위해 신규사업아이템을 적극 발굴하고, 셰일가스 도입과 트레이딩 강화 등 해외사업을 적극 확대할 예정이며 국내 LPG산업 경쟁력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E1 창립 30주년 기념 앰블럼
한편, E1 여수기지는 1984년 회사 창립이후 현재까지 단 한건의 안전 사고 없이 안정적으로 LPG를 공급함으로써 민간에너지업계 최초로 무재해 30년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여수기지가 업계 최초 최장수 무재해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안전에 관련한 투자를 아끼지않고, 사고 예방을 위해 시설물 안전점검 및 직원 안전 교육을 철저히 실시한 결과로 평가된다. 또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등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안전관리에 만전을기울인 결과라고 E1 측은 밝혔다.

E1 여수기지의 무재해 30주년 기록은 최근 화학물질 및 원유유출 사고가 잇따르는 상황에서 매우 의미있는 기록이라 할 수 있다.

E1 구자용 회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E1이 나아가는 길이 곧 우리나라 LPG의 역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삶에 꼭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기업이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 창립 30주년을 맞은 E1의 새로운 비전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