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리원전, 신고리건설현장 안전체험교육장 준공기념행사

고리원전, 신고리건설현장 안전체험교육장 준공기념행사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10.03.31 12: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채완희)는 지난 3월 25일 울산시 울주군 신고리3, 4호기 건설현장에서 이우방 건설본부장을 비롯한 신고리 원전건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고리 건설현장 안전체험교육장' 준공 기념행사를 가졌다.

최근 UAE 원전수주 및 다수호기의 본격적인 원전건설 등 유례없는 원전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해 국내 원전의 안전문화 정착의 한 획을 긋는 이번 행사는 세계최고 명품 원전건설을 위한 초석이 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건설현장에서 이론교육과 안전사고 유형에 대한 안전벨트 및 안전모 충격 체험시설 등 총 20종의 안전체험교육 실습을 통한 안전사고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원전건설 현장의 산업재해 제로화 달성에 기여할 신고리 안전체험교육장은 지상 3층, 연면적 1,431㎡ 규모로 지난 2009년 12월에 착공해 2010년 3월 25일 준공하게 됐다.

또한 세계최고 명품 원전건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설사업 전반에 걸친 선진 안전문화를 조속히 정착시키고자 한국 산업안전 보건공단과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안전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이날 이우방 건설본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안전체험교육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국내 원전건설현장의 안전성을 세계최고 수준으로 향상시키며 안전문화 창달에 기여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