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모 클리마투스여, 기후변화를 준비하라!"

"호모 클리마투스여, 기후변화를 준비하라!"

  • 기자명 김학형 기자
  • 입력 2014.07.14 14: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가 환경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와 공동으로 15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호모 클리마투스 - 의·식·주의 진화’를 주제로 기후변화 토크콘서트 ‘기특한(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특별한)’ 만남을 개최한다.

‘기특한 만남’은 미래세대인 대학생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기후변화 대응 활동에 동참하도록 하기위해 기후변화센터가 2012년부터 개최해온 행사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 정도에 비해 기후변화 적응 및 적응대책에 대한 인식은 상대적으로 저조하다는 점을 고려해, 의·식·주 면에서 기후변화 적응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후변화 적응의 필요성에 대한 시민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 <사진=기후변화센터 제공>
이날 행사에는 좌장을 맡은 송영일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장 외 이경재 (주)대지를 위한 바느질 대표, 이경희 (주)올가홀푸드 영업본부장, 현경학 LH공사 수석연구원과 기후변화센터 대학생 자원활동가(U-Saves) 김지섭 군이 패널로 참여하며, 가수 정준영이 축하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이경재 대표는 세간의 화제를 모았던 가수 이효리의 제주도 에코웨딩을 기획한 친환경 의류기업의 선두주자로, 의류·패션 분야에서의 기후변화 적응과 환경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하는 ‘사회적 디자이너’로서 자신만의 경영 철학을 들려준다.

또한 풀무원의 친환경 먹거리 전문 유통기업인 (주)올가홀푸드의 이경희 상무는 ‘기후변화시대 당신의 밥상은?’ 이란 주제로 기후변화가 식품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적응하기 위한 식품업계의 전략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현경학 LH공사 수석연구원은 옥상녹화, 빗물정원 등 주거 분야에서 그린인프라에 대해, 김지섭 군은 기후2변화가 미래 직업군에 미치는 영향과 ‘그린잡'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