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발전-안전보건공단, 산재 예방 업무협약 체결

동서발전-안전보건공단, 산재 예방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김학형 기자
  • 입력 2014.07.15 13: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장 안전사고 ZERO화 위해 함께 노력키로

한국동서발전(주)은 15일 오전 11시에 울산혁신도시 내 본사에서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산 혁신도시로 본사를 이전한 양기관간 근로자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에 상호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주옥 동서발전 사장과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사업장 자율안전보건경영체제와 공정안전관리 체계(PSM) 정착을 위한 협력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기술 및 근로자 건강증진 활동 지원 △산업안전보건관련 정보 및 재해사례 전파 등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등을 공동으로 전개하게된다.

동서발전은 본사 및 사업장의 안전보건환경 구축을 위해 안전보건공단의 안전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선진화된 안전기술을 활용해 협력사의 무재해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장주옥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사업장 내 안전사고 ZERO화 달성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사장은 "동서발전은 본사 안전조직을 강화하고 재난대응 매뉴얼 개정 및 훈련 강화, 재난 안전장비 보강, 안전교육 강화 등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덧붙혔다.

특히, 지난해 3월에는 재난관리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내․외부 전문가 12인으로 구성한 ‘안전관리위원회’를 발족․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안전 분야의 선진기업을 벤치마킹해 실효성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와 안전공동체를 구축해 재난대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