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관공, 반부패ㆍ청렴 경영 선포식 열려

에관공, 반부패ㆍ청렴 경영 선포식 열려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10.04.01 1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2010년을 '부패-Zero 청렴공단'의 해로 정하고, 강력한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4월 1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에너지관리공단 대강당에서 공단 이사장, 노동조합장 및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경영을 선포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렴경영 선포 및 실천 다짐대회는 에너지관리공단 전 임직원이 반부패와 청렴 경영에 대한 강력한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선언함으로써 조직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부패유발 요인을 근원적으로 제거하여 공단의 윤리경영 이념인 ‘맑은 경영, 밝은 공단’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 이사장의 “세계일류 클린KEMCO”를 위한 반부패․청렴경영 선포에 앞서, 남녀 각 1인의 직원대표 청렴결의서 낭독과 함께 전 임직원의 청렴선서로 결연한 실천의지를 다지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청렴결의서에는 '단 1회라도 비리에 연루될 경우에는 모든 인사상의 조치 및 신상공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다' 결연한 실천의지가 포함되는 등 반부패․청렴 실천을 위한 공단 임직원의 의지가 강력하게 담겨있었다.

에너지관리공단 이태용 이사장은 “반부패 청렴정책이 세계 경제무대에서 국가경쟁력을 측정하는 중요지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공공기관 경영의 핵심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 며 "청렴의 의미가 과거 금품수수 근절 등의 반부패에서 행정절차의 투명성으로 확대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시스템 개선에 의존한 윤리경영 추진에는 한계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단가족 모두가 실천하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계획에서 사후관리까지 사업의 전과정에서 윤리의식과 고객만족의 가치를 함께 제고함으로써, 세계 일류 클린KEMCO로 거듭나야 한다"며 실천을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