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업부 장관, 에너지현안 ‘소통・상생’ 원칙으로 해결

산업부 장관, 에너지현안 ‘소통・상생’ 원칙으로 해결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5.01.12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정책자문위원과 올해 정책방향 논의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은 새해 업무보고에 앞서 12일 한국기술센터에서 제3회 산업통상자원부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학계, 언론, 연구원, 시민단체 등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과 ‘14년도 산업부 주요성과를 살펴보고 ’15년도 정책방향을 논의했다.

제3회 정책자문위원회는 산업부의 성과와 정책이슈를 살펴보고, ‘15년 정책방향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산업부 업무계획에 반영하기로 했다.

윤상직 장관은 이번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논의한 의견을 업무보고에 반영하는 한편,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가기로 했다.

산업부는 올해 정책방향으로 원전건설, 사용후 핵연료 등 에너지현안을 ‘소통・상생’의 원칙으로 해결하고, 중장기 전력・가스 수급계획 수립 등 안정적 에너지 공급기반을 갖춰나가기로 했다.

또한 세계적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중견기업의 새로운 성장기회 창출을 지원하고, 신흥시장 자유무역협정(FTA),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한‧중‧일자유무역협정(FTA), 역내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RCEP) 등 아태지역의 메가 자유무역협정(Mega-FTA)논의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제조업 혁신 3.0 전략을 본격 추진하여 생산방식을 스마트화하고 징검다리 프로젝트 등을 통해 13대 산업엔진의 성과를 조기 가시화할 예정이다.

대・중소 동반성장, 뿌리・소재・부품 경쟁력 강화, 공공기관 생산성 향상, 규제비용 총량제 도입 등 우리산업의 기초체질을 개선키로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