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시아 최대 규모 에너지 전시회 열린다

아시아 최대 규모 에너지 전시회 열린다

  • 기자명 박진영 기자
  • 입력 2015.02.12 19: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분야 전시회 통합 ‘에너지 플러스(Energy Plus) 개최키로
스마트그리드협회, 전기산업진흥회, 전지산업협회 업무협약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회장 구자균),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장세창), 한국전지산업협회(부회장 권영수), 코엑스(대표이사 변보경)는 13일 오전 11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에너지분야 전시회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존 전시회를 통합해‘에너지 플러스 전시회(Energy Plus)’를 개최키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존에 별도 개최해오던 한국스마트그리드엑스포, 한국전기산업대전, 인터배터리를 통합 개최함으로써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너지 산업대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특히, 에너지 산업의 핵심 분야인 전기, 스마트그리드, 배터리 분야를 중심으로 에너지 산업의 국내외 최신동향을 한 눈에 파악하고,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는 △전시회 활성화를 위한 주관기관 간 공조 및 지원 체계 구축 △핵심 참가업체 및 바이어 유치를 위한 공조체제 구축 △최대 규모의 수출상담회 및 국제 컨퍼런스 개최를 위한 협력강화 등을 담고 있다.

스마트그리드협회 구자균 회장은 “에너지플러스는 단순한 외형 부풀리기를 위한 전시회의 통합 개최가 아닌, 국내 에너지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기산업진흥회 장세창 회장은 “이번 국내 대표 에너지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기점으로 3년 이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도약하여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에 큰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전지협회 권영수 부회장은 “올해 개최되는 에너지플러스 전시회 통합개최에 대한 업계의 관심은 에너지 산업기술의 경쟁력 제고와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확보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날 오후 동시 개최된 에너지플러스 참가기업 설명회에는 100여개 관련기업 관계자들이 참가하며, 전시회 참가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대변했다.

Energy Plus (에너지플러스)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A, C홀에서 개최되며 스마트그리드, 이차전지, 발전·송배전 기자재 등 차세대 에너지 품목에 대한 전시 및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하고자 하는 업체는 개별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5월 29일까지는 조기신청 기간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한국스마트그리드엑스포(www.ksgw.or.kr)

한국전기산업대전(www.sief.co.kr)

인터배터리(www.interbattery.or.kr)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