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관 합동 '안전문화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민·관 합동 '안전문화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5.04.22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안전처 등과 협력적 안전관리체계 구축, 확산 약속

▲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안전처와 15개 기관이 참여하여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맺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22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 박장식 가스안전공사 기획관리이사 등 15개 기업·공공기관·협회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문화 사회공헌 활동 업무 협약식’이 개최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업의 전문성을 활용한 안전문화운동의 효율적 추진과 ‘안전문화’를 주제로 새로운 사회적 책임활동 모델을 정립하는 협력적 안전관리체계의 구축 및 확산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포스코에너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삼성서울병원, 한국화재보험협회 등 15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향후 국민안전처와 함께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정부가 협력하여 민간 기업주도의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은 “안전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협약식에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협력함과 동시에 대국민 가스안전 교육 및 홍보를 보다 활발히 전개하여 우리사회에 안전이 최고의 가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에너지 이경훈 부사장은 협약식에서“정부와함께 추진하는 안전문화 확대에포스코에너지가 힘을 보탤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에너지 기업의 특성을 살려에너지 효율시공 등 소외계층의 주거안전 및 에너지복지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