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민국 1등 기술을 찾아라

대한민국 1등 기술을 찾아라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5.04.29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2015년도 대한민국 기술대상”접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대한민국 최고권위 기술상인 ‘2015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빛낼 자랑스런 기술과 기술인 발굴을 위해 29일부터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우리나라 산업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산업기술인이 우대받는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수여하고 있는 포상(시상)이다.

포상은 “기술대상”(우수 신기술·신제품 개발에 공헌한 기업·기관 시상), “10대 신기술”(최우수 평가 10개 기술에 대하여 산업부 장관명의 인증서 수여), “산업기술진흥유공” (산업기술 진흥에 공이 큰 기술인 등 포상)으로 나누어 수여하고 있다.

신청대상 분야는 자동차, 반도체, 신소재, 기계에서부터 에너지 효율향상, 신재생에너지까지 모든 기술영역이며, 신청마감일 전까지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이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분야별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요건 심사, 서면평가, 기술이 구현된 현장평가 및 기술 개발자의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수여 대상자가 결정된다.

“기술대상”에 선정된 기업·기관에는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여하며, 최상위 평가10개 기술에 대하여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가 함께 전수된다.

선정기술은 기술개발 스토리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기술로 홍보 되며, 산업·에너지 연구개발(이하 R&D) 우수 성과물과 함께 전시(11월 예정)하여 산업기술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도를 높이기로 했다.

‘산업기술진흥유공’은 첨단·혁신 기술개발과 기술혁신 기반조성, 기술문화 확산 등을 위해 헌신한 기술인에 대하여는 수여되며 기술 개발과 기술진흥분야로 나누어 포상한다.

해외 R&D 프로젝트 수주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지원 등을 통해 우리 기술의 글로벌화에 기여한 ‘교포공학인’에 대하여도 포상할 예정인바 관련기관과 해당인의 적극적인 추천과 신청을 바란다.

접수기간은 4. 29. ~ 7. 10. 이며 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www.keit.re.kr),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www.kimac.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포상신청사무국(070-5050-9173)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