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정부3.0 유공 국무총리· 대통령표창

가스안전公, 정부3.0 유공 국무총리· 대통령표창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5.05.22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착공사정보 관리시스템 수자원공사에 공유해

▲ 한국가스안전공사 박장식 기획관리이사(오른쪽 2번째)와 이재용 창조혁신부장(오른쪽 3번째) 등 관계자들이 21일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열린 정부3.0 유공 포상행사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대통령 개인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21일 행정자치부 주관 ‘2014년 정부3.0 유공 포상행사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대통령 개인표창(이재용 창조혁신부장)을 수상했다.

가스안전공사는 공사가 보유한 ‘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의 정보와 관리시스템’을 수자원공사에 공유함으로써 상수도관 굴착공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국민의 편익과 안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공기관 중 최고 훈격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굴착공사 정보공유시스템' 구축사업은 2014년 정부3.0 250여개 협업 사례 중 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공사의 정부3.0 담당부서장인 이재용 창조혁신부장은 정부3.0 협업 우수사례 선정 및 '국민맞춤형 서비스' 산업부 정부3.0 우수사례 선정 등 국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부3.0 성과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최근 그 어느 때보다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정부에서도 '안전과 통합의 사회' 구현, 정부3.0 정책에 부합하는 기관 간 협업, 대국민 안전서비스 제공을 강조하고 있는 상황에서 얻은 성과이기에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은 “올해도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속적인 '정부3.0 창의혁신 경진대회' 등을 통해 정부․민간 연계형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한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