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받은 사랑 다시 나눈’ 천만장학회 장학생들 눈길

‘받은 사랑 다시 나눈’ 천만장학회 장학생들 눈길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5.08.21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안양의집 방문해 청소 및 환경 정화 봉사활동

[에너지코리아뉴스] 21일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후원하는 장학생들은 자신들이 받은 사랑을 또 다른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해 아동양육시설 안양의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천만장학회 장학생 40여명은안양의집 내 도서실, 식당 등 장마로 눅눅해진 시설 곳곳을 청소하고, 그동안 일손이 부족해 하기 어려웠던 실외 놀이시설, 화단을 정리하는 등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 참여했다.

천만장학회는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적을 유지하는 학생들이 학비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3학년부터 대학교4학년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등 남다른 장학제도를 운영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천만장학회는단순한 장학금 지원을 넘어, 장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봉사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장학생은 “그동안 천만장학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 왔는데, 이번 봉사활동으로 나 역시 남을 도울 수 있는기회를 얻게 되어기쁘다.”며,“앞으로도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어려운 이들을 돕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1987년 삼천리그룹 창업주인 故이장균 명예회장의 장남인 故이천득 부사장과 차남인 現삼천리그룹 이만득 회장이 각각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하였으며, 두 설립자의 이름에서 한 글자씩을 따 ‘천만장학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다. 올해까지 1,643명의장학생에게 총 45억원이 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미래인재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