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회 한난사장배 결혼이주여성 한국어말하기대회

제2회 한난사장배 결혼이주여성 한국어말하기대회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5.09.02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1만여권 한국어 교재도 지원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28일 분당 본사에서 ‘제2회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배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한국어말하기 대회’를 시행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013년부터 ‘한국어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과 올바른 자녀양육을 돕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한국어교재 지원 사업’을 시행, 이주여성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돕고 있다.

또한, 격년으로 ‘한국어말하기 대회’를 시행하여 ‘한국어교재 지원 사업’을 통해 향상된 한국어 실력을 공유하고 한국어 교육에 대한 동기유발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는, 우수한 실력으로 예선전을 통과한 10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그 동안 갈고닦은 한국어 실력을 마음껏 발휘 하였으며, 잔티응옥구아(베트남)씨가 ‘제가 예뻐요?’라는 주제로 발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부대행사로, ‘남편’, ‘시어머니’, ‘하늘에 계신 아버지’ 등 다양한 대상에게 평소 하고 싶은 말들을 적는 한국어 편지쓰기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한국에 사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전하는 나의 행복기준’이라는 편지를 쓴 권아린(베트남)씨가 많은 관람객들의 공감을 얻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문화에 빨리 적응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 김성회 사장과 임직원,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진석범 부위원장을 비롯한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락수 센터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