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10.17 수 17:40
> 뉴스 > 기획 > 현장취재
     
독일 바일란트, 한국 보일러시장 투자의지 밝혀
칼슨 회장, "탄탄한 자금력 바탕으로 지속 투자하겠다"
2015년 09월 10일 (목) 정욱형 기자 ceo@energykorea.co.kr
   
- 독일 바일란트 그룹 칼슨 보크란더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칼슨 보크란더 독일 바일란트 그룹 회장는 클라우스 예쎄 바일란트 그룹 해외총괄사장이 한국을 찾았다.  바일란트그룹코리아(대표 손유길)는 10일 프리미엄보일러 론칭과 관련한 기자간담회에서, 칼슨 회장은 "한국에 프리미엄 보일러시장을 개척해 보일러시장 점유율 10%, 시장 점유율 3위업체로 발돋음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바일란트는 글로벌 기업으로 유럽은 물론이고 중국에서 15년, 러시아에서 5년동안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괄목한 만한 성과를 얻었고 앞으로는 한국이 집중 투자지역이 될 것"이라고 덧붙혔다.

하지만 한국내 투자규모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서는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필요한 만큼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구체적인 답변은 회피했다.

또한 '바일란트가 최근 해외진출을 하면서 인수합병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 한국의 경우는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답해 국내 보일러사의 인수합병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칼슨 회장은 "프리미엄 보일러 출시에 이어 중국 생산 바일란트 보일러의 국내 유입가능성에 대해서도 그는 가능성은 열려 있고, 다른 중저가 제품의 한국 진출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국 진출을 본격화한 바일란트는 100% 가족소유 기업으로, 현재 전세계 20개국이상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75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일란트는 난방 및 환기 기술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써,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프리미엄 친환경 고효율 난방 및 환기 시스템을 전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연간 약 170만대의 보일러를 전 세계에 공급, 연 매출 약 24억 유로(3조1000억여 원)로 세계 가스보일러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리 매김 했다. 가스 난방 기술분야에서 올해로 140년의 역사를 갖춘 독일의 히든 챔피언 기업이기도 하다. 바일란트의 주요 제품으로는 태양열, 시스템은 물론 히트펌프, 펠릿 보일러, 고효율(전열교환방식) 환기 시스템, 소형 열병합시스템(CHP), 프리미엄 고효율 가스 및 기름보일러, 스마트(Smart)제어장치 등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한국을 처음 방한한 바일란트 독일 본사 칼슨 보크란더 총괄 회장은 “한국의 가정용 가스보일러 시장규모는 연간 120만 대로, 영국과 중국 다음으로 전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이라며 “한국은 프리미엄 보일러 시장이 형성되어 있지 않았고, 가격경쟁 위주의 시장만 존재한다는 것에서 한국 프리미엄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고 진출 배경을 설명했다.

바일란트 독일 본사 클라우스 예쎄 해외총괄 사장은 “바일란트는 유럽 브랜드 시장 중 점유율이 30% 이상 되는 중국시장에 진출한지 8년만에 연간 판매량을 10만대 이상으로 끌어올리며 프리미엄 보일러 시장을 만들었다”며 “한국의 가정용 가스보일러 시장규모가 연간 100만대라고 할 때 바일란트는 우선 상위 1% 시장을 확보하고, 점차 시장 점유율을 넓혀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유럽식 콘덴싱 보일러 기술로 한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

바일란트는 이번 한국시장 진출을 통해 유럽의 선진 기술과 브랜드를 적극 알리고 한국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효율의 콘덴싱 보일러 에코텍(ecoTEC)시리즈 3종을 지난 6월 출시 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바일란트의 에코텍(ecoTEC)시리즈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300만 대 이상 판매를 이룬 콘덴싱 가스보일러 제품으로, 효율성과 내구성 면에서 전 세계에서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바일란트의 에코텍(ecoTEC)시리즈가 유럽 프리미엄 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 된 이유에는 실내 거주공간에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소음이 적고, 국제 디자인상에 빛나는 세련된 디자인과 140년이 넘는 역사 동안 쌓인 신뢰할 수 있는 품질에 있다.

한국 시장에는 바일란트 에코텍 플러스(ecoTEC plus)모델 3종이 각각 출시 된다. 23/28/37kW급으로 개별난방을 사용하는 단독주택과 빌라, 타운하우스, 주상복합, 아파트 등 고급형 주택에 적합한 제품으로 열효율과 내구성을 고려하여 고효율 통합형 콘덴싱 열교환기를 적용했기 때문에 장기간이 경과하여도 열효율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갖고 있으며, 1차 공기 연소방식 및 30% ~ 100% 용량 가변이 가능한 가스, 공기 비례제어 모듈을 채택해, 연소성이 매우 안정적이며, 점화 및 연소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해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온수예열 및 온수증대 기능으로 편리하고 풍부한 온수 사용이 가능하며, 에너지 절약을 위해 고효율 펌프를 내장한 것이 장점이다. 설치의 편리성을 위한 시운전 모드 및 다양한 예약기능으로 편리하고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바일란트 에코텍 플러스(ecoTEC plus)는 2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한 견고한 내구성으로 인해 이미 유럽의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각광 받고 있다. 에코텍 플러스(ecoTEC plus)의 권장소비자가격은 260~330만원대로 출시 됐다.(VAT 포함, 액세서리 및 설치비 별도)

 

전문교육시설 설립, 서비스망 구축 등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바일란트는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전문교육시설(Training Center)을 설립해, 서비스 인력 및 대리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독일 본사와 밀접한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고객서비스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프리미엄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상설전시장을 9월에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바일란트그룹코리아 손유길 대표는 “바일란트의 프리미엄 콘덴싱 보일러 제품과 고품격의 서비스로 한국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이라며 “한국 프리미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한국에 진출한 바일란트의 가장 최우선 목표”라고 말했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많은 정보와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욱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에너지코리아뉴스(http://www.energykore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32 남산타운2상가 438호 | ☎ 02-2238-2122 | Fax 02-2238-2123
등록번호: 서울아00942 | 등록일자 : 2009. 8. 20 | 발행인 : 정욱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욱형
Copyright 2009 에너지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