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감]수도권 그린히트사업 포장 벗기면 '국민 혈세'

[국감]수도권 그린히트사업 포장 벗기면 '국민 혈세'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5.09.21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경태 의원, 수도권 중복투자...짜맞추기식 경제성 분석 질타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추진하는 '수도권 그린히트사업은 미활용 열에너지를 활용하는 것처럼 포장되고 있지만 그 실상은 수도권 중복투자로 국민혈세만 줄줄 세게 하는 무리한 사업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조경태 의원은 21일 국감에 앞서 언론사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집단에너지는 분산형 전원 아이템으로, 대규모 송전설비와 발전설비 건설의 대안으로 등장했는데 서인천지역 열에너지를 굳이 서울까지 57kmsk 끌어다 쓰는 것은 대단히 문제가 많은 사업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조의원은 한난에서 공급하겠다는 6개 지역의 열수요는 158.9 Gcal/y로, 이는 인천에서 끌어올 것 없이 인근지역의 설비로 충분히 공급 가능하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한진중공업(검단지구), SH공사(목동), 대성산업(신도림), 짐코(사당), 한난(여의도, 강남) 등 기존 집단에너지 사업자 간에 자체 연계망이 구축되어 있으며, 마포구 당인동의 서울화력발전소는 LNG복합화력 방식의 새로운 1,2호기가 건설 중이라는 것이다.

조의원은 이 사업과 관련해 KDI 예비타당성조사 최종 결과가 아직 안나왔지만 이 사업은 총 투자비가 4,150억원, 운영비까지 포함하면 조 단위의 막대한 돈이 들어가는 대형 사업으로 아무리 봐도 불필요한 예산 낭비 사업이라고 지적하고 부디 신중에 신중을 기하여 검토하고 또 검토하여 국가의 이익을 위해 최선의 방향을 찾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