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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R&D '맞춤형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에너지R&D '맞춤형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5.10.12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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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유형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은 정부3.0의 맞춤형 서비스 일환으로 ‘2015년 에너지 R&D사업 맞춤형 찾아가는 서비스’를 10월 7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경기(광명), 대전, 광주, 제주에서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서비스는 지역별로 분포되어 있는 과제 수행기관들이 직접 에기평을 방문하거나 답변을 기다리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소통과 정보공유를 강조하고 있는 정부3.0을 실현코자 추진된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히 찾아가는 서비스가 아닌 과제를 처음 수행하는 기관, 과제관리 경험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평소 고객의 소리를 통해 문의사항이 많았던 기관을 유형별로 선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진행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선정된 기관들은 약 71개 기관이며, 이들은 ▲에너지R&D 지원 사업현황, ▲협약 및 사업관리 방법 안내, ▲사업관리시스템 교육, ▲연구비 부정사용방지 교육 등에 대한 안내를 받고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도 진행됐다.

에기평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 외에 ‘맞춤형’ 이라는 차별화가 더해져 정부3.0의 취지와 가까워졌다”며 “중소·중견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이고 청렴한 연구개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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