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성쎌틱, ASME인증 획득하며 美확대 교두보 마련

대성쎌틱, ASME인증 획득하며 美확대 교두보 마련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5.10.19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권위의 공인기관 인증 계기로 해외 수출, 미주 진출 더 속도 낼 것“

ASME 인증을 받은 대성쎌틱 보일러 제품

[에너지코리아뉴스]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는 대성쎌틱 콘덴싱 가스보일러와 하이브리드 온수기가 미국기계학회(ASME; The 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가 수여하는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성쎌틱은 세계적 권위의 ASME 인증을 받음에 따라 미국을 포함한 해외 수출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세계적인 공인기관인 미국기계학회가 부여하는 ASME 인증은 보일러, 온수기 등 압력용기를 해당 규격의 기술적 요구에 따라 설계, 제작, 품질관리 등이 이뤄졌는지를 평가한다. 미국의 일부 주의 경우 ASME 인증을 받아야만 제품을 인정받을 수 있을 정도로 ASME 인증에 대한 공신력과 신뢰도가 매우 높다.

대성쎌틱은 이번에 보일러 부문에서 ‘H’ 인증을, 온수기 부문 ‘HLW’ 인증을 받아 향후 콘덴싱 보일러 제품에는 ‘H 스탬프’, 콘덴싱 온수기 제품에는 ‘HLW 스탬프’를 각각 각인할 수 있게 됐다. 인증 받은 콘덴싱 보일러는 열효율이 높아 가스비를 최대 35%까지 절감 할 수 있으며 분할버너를 적용하여 10:1 수준으로 비례제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온수 사용량에 관계없이 1℃ 단위의 온수온도 조절로 쾌적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잠열 열교환기의 커버로 부식에 강한 스테인레스와 내식성이 강한 알루미늄 하이핀을 채택하여 내구성을 확보했다.

대성쎌틱은 ASME 인증을 받은 제품들을 2016년 1월 출시와 동시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의 냉난방 공조 전시회인 ‘2016 AHR 엑스포’에 출품하여 미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콘덴싱 보일러와 온수기에 대한 ASME 인증 획득으로 품질과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면서 “이를 계기로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법인설립에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열교환기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ASME 인증을 획득해 미주지역 시장 확대는 물론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수출도 늘려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