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연, 워크숍 공동개최로 국제파트너십 구축한다

에너지연, 워크숍 공동개최로 국제파트너십 구축한다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5.10.20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I분야 정보 공유 및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에너지시스템통합국제연구소(iiESI) 워크숍’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기우 원장)은 21일과 22일 양일간 대전 소재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본원에서 미국 신재생에너지연구소(NREL) 산하 독립 조직인 에너지시스템통합국제연구소(iiESI)와 공동 주최로 에너지시스템통합 분야 워크숍을 개최한다.

에너지시스템통합국제연구소는 에너지시스템통합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분야의 주요 연구과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2014년 이래 미국, 덴마크, 일본, 영국에서 총 5회의 워크숍을 개최해왔으며 국내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최초로 개최된다.

연구원은 올해 에너지시스템통합과 태양광 등 관련 분야의 연구협력을 목적으로 미국신재생에너지연구소와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현재 한-미 공동연구를 추진 예정 중이다. 이번 워크숍은 미국신재생에너지연구소의 산하기관인 에너지시스템통합국제연구소와 아시아 지역 파트너로서의 향후 협력을 공고히 하고 에너지시스템통합 분야에서 본격적인 협력관계를 촉진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워크숍 첫날인 21일에는 이기우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에너지시스템통합 열에너지 분야의 기술현황과 정책 관련 정보공유를 비롯해 각 주제에 따른 토론식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튿날에는 덴마크공대(DTU) 헨릭 매드슨(Henrik Madsen) 교수의 주관으로 덴마크 스마트시티와 에너지시스템통합 분야 최대 연구 프로젝트인 시티즈(CITIES)* 워크숍 연계 개최를 통한 협력 네트워크 확대와 향후 국제 공동연구의 기회를 모색한다.

정부부처, 연구소, 대학교, 기업체 등 각계 다양한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에너지시스템통합 분야의 에너지 정책과 기술개발 현황 등에 대한 국내 응용 기회를 확보하고 기관의 글로벌 위상 제고와 국제협력 활성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