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난방공사, 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

지역난방공사, 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5.10.21 0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3.0 우수기관 시상식서 행자부 장관상 수상

▲ 좌측에서 첫번째 한국지역난방공사 이홍열 성장동력본부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2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열린 공공기관 정부3.0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데이터 개방 분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포상은 전체 11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된 2014년도 정부3.0 추진실적에 대한 평가에서, ‘정보공개’, ‘데이터개방’, ‘협업’, ‘맞춤형서비스’ 등 4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시상이다.

지역난방공사는 과거 외국 제작사가 독점했던 가스터빈 유지보수의 노하우를 직접 습득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가스터빈 MI(Major Inspection) 과정의 모든 절차를 체계적으로 기록한 MI 수행백서(총737페이지)를 제작하여 이를 외부에 공개함으로써, 선진기술을 내재화하고 지속가능한 기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사는 ‘SMS 데이터 시스템 구축’,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매뉴얼 제작’ 등 공급자 중심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하는 방식 혁신 차원에서도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정부3.0 전담팀 운영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정부3.0 가치를 공유하고 ‘플랜트 안정성 확보를 위한 핵심기술 공개’, ‘One-Stop 에너지복지요금’ 등 세부 과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이번 성과를 견인하였다. 지역난방공사는 인근 지자체와 함께 정부3.0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업 과제 발굴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