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親글로벌 업무표준 광물공사, 이번엔 '인권협약'

親글로벌 업무표준 광물공사, 이번엔 '인권협약'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5.10.28 10: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물공사, 27일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직무대행 박성하)는 27일 원주 신사옥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인권경영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 존엄과 가치, 자유와 권리를 중시하는 것으로, 공사는 인권경영 선언을 계기로 글로벌 기준에 맞춰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광물공사는 2008년부터 환경․보건․안전(EHS) 업무표준을 운영하고 각종 글로벌 협약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국내 기업으로서는 선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왔다.

특히 산업정책연구원이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2010년부터 201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AAA)을 받았으며, 2009년 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UN GC(UN Global Compact)가 선정하는 우수보고서로 뽑히기도 했다.

이번에 새로 제정된 광물공사의 인권경영 헌장과 업무표준은 기존의 환경․보건․안전(EHS) 업무표준을 포괄하여 ▲인권․노동․환경․반부패에 대한 국제기준과 규범의지지 ▲인종, 종교 등에 따른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강제노동과 아동노동 반대 ▲산업안전 증진 노력 ▲협력회사의 인권경영 지원 ▲현지주민 인권의 존중과 보호 ▲환경보전에 최선 ▲개인정보 보호 등 9대 분야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성하 사장직무대행은 “어떠한 경우에도 인간의 존엄성, 환경과 안전, 반부패를 최우선에 두는 것이 인권경영의 핵심”이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자원개발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