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성에너지, 안전관리 직무 경진대회 실시

대성에너지, 안전관리 직무 경진대회 실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5.10.28 18: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120여명의 안전관리본부 전체 직원을 대상

[에너지코리아뉴스]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각 지사 사무실과 서부지사 교육장, 검사동 상황실에서 120여명의 안전관리본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기술능력 향상을 위한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직무경진대회는 각 지사별 사무실에서 모든 직원들이 공통으로 도시가스 사업법과 비상사태 처리 및 대비 지침 규정, 전기방식의 이해 등 지식능력을 평가하고, 팀별로 서부지사 교육장에서 정압기 분해점검 및 조작의 숙련도 등 실기능력 평가와 밸브 및 정압실 위치 표기의 정확성을 평가했다.

특히 가스사용이 많은 겨울철 지역정압기의 긴급차단밸브(SSV) 차단 및 작동불량에 대비해 직급별로 무작위로 선발해 정압기 구조이해와 분해점검 숙련도를 가장 비중 높게 평가했다. 또한, 상황실 근무자들은 비상사태를 대비한 시나리오별 도상훈련을 실시하고, 각 지사와 상황실간의 신속하고 유기적인 상황대처능력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이번 경진대회 종합평가 우수 지사에는 포상을 통해 사기도 진작 시킬 예정이다.

대성에너지는 안전관리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매년 직무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분기별 공급시설물 비상출동훈련, 섹터별 야간비상출동훈련 등 안전사고에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