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 스마트그리드 컨퍼런스 2015

국제 스마트그리드 컨퍼런스 2015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5.11.02 11: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스마트그리드 기술개발 성과 공유의 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과 함께 스마트그리드 산업의 해외동향을 점검하고,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한‘제6회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위크(Korea Smart Grid Week)’국제 컨퍼런스를 산·학·연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둘째날 진행된‘국제 스마트그리드 컨퍼런스’와 셋째날‘국제 마이크로그리드 컨퍼런스’는 스마트그리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홍보 및 성과 공유의 장이자, 세계 스마트그리드 시장 현황 및 전망을 진단하는 자리가 됐다. 글 I 박선호

 

산업부 정양호 에너지자원실장은 축사에서 “신재생에너지·에너지 저장장치·전기차 등 분산형 자원의 확산과 에너지 소비자의 시장 참여 확대로 스마트그리드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기 생산자와 소비자간 상호작용, 정보통신기술(ICT)기술의 접목, 재해 및 정전 등 비상상황 대처 능력에서 탁월한 스마트그리드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력 네트워크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간 제주 실증사업을 시작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주파수조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사업, 에너지자립섬 사업, 캠퍼스마이크로그리드 실증사업 등을 통해 스마트그리드의 본격 적용을 위한 기술과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강조한 것이다. 정실장은 “실증사업 등을 통해 확보한 에너지 솔루션, 요소기술, 분석과 설계 등 스마트그리드 기술과 다양한 시스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면서 “정부 역시 에너지산업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정책 및 제도 개선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에너지코리아 매거진 11월호로 이어집니다.

본 기사는 에너지코리아뉴스의 자매지 월간<ENERGY KOREA> 2015년 11월호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