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동원, IoT 기술로 스마트 홈 앞장선다

경동원, IoT 기술로 스마트 홈 앞장선다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5.11.05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오토메이션, 스마트폰 원격제어보일러 등 IoT기반 난방제어 솔루션 선봬

[에너지코리아뉴스]경동원(대표이사 최재범, 노연상)이 5일부터 개최되는 K-ICT 사물인터넷(IoT) 오픈랩에 참여해 스마트 홈 시장을 주도하는 사물인터넷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선보인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K-ICT 사물인터넷 오픈랩은 사물인터넷 기술 발전을 위한 협업을 돕고, 제품 간 융합을 위한 기술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Test Bed)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가산비지니스센터에 마련된 개방형 스마트홈 테스트하우스는 스마트가전, 방범 기기, 조명 등이 사물인터넷 기술로 서로 연결된 모습을 시연, 향후 스마트홈으로 인해 누리게 될 편리성과 혜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경동원은 지속적으로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을 개발해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인 스마트한 원격제어 솔루션을 제시해 왔다 특히 최근 새롭게 선보인 ‘나비엔 홈오토메이션(UHA-1020)’은 보일러 교체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보일러의 모든 기능을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조명, 가스차단기의 원격 제어와 침입감지 기능까지 갖춰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더불어 경동원은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관계사 경동나비엔의 보일러,나비엔 콘덴싱 스마트톡을 전시해 스마트 홈 시장에서 난방 기기 제어 기술에 대한 미래 방향성도 함께 제시했다.

경동원의 이러한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력은 이미 여러 차례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 4월, 보일러 업계의 관련 기술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사와 이동통신사, 홈 IoT 관련 기업 관계자 20여명을 초청해 사물인터넷 발전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제7차 ICT정책 해우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IoT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K-ICT IoT Award 2015’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동원 최재범 대표는 “사물인터넷(IoT) 기술 발전에 따라 단일 제품을 넘어 다양한 제품 간 협력과 융합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경동원 네트웍사업부는 업계를 선도하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바탕으로 타 업계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해 점차 확대될 스마트 홈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