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성쎌틱, 스마트 IoT 서비스 시스템 강화

대성쎌틱, 스마트 IoT 서비스 시스템 강화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5.11.06 1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상담 서비스 경험 바탕 커뮤니케이션 기능 확대

▲ 대성쎌틱의 스마트 서비스 시스템

[에너지코리아뉴스] 대성산업㈜ 계열사인 대성쎌틱에너시스는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스마트폰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스마트 서비스 시스템’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대성쎌틱은 지난해 실시한 카카오톡 상담서비스가 예년보다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판단하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스마트 서비스 시스템에 미디어 기능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키로 했다. 대성은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거나 전달하는 현장 자료(사진,영상 등)를 실시간으로 서비스 기사에게 공유하여 방문에 앞서 준비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부 시스템도 업그레이드했다. 서비스 및 설치 기사들이 현장에서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을 사진, 영상으로 고객 서비스 센터와 실시간 공유하여 빠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토록 하였다. 이러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는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 처리를 가능케 하여 고객 서비스 품질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대성쎌틱의 IoT 온도 조절기를 설치할 경우 원격 점검으로 보일러의 고장과 이상 유무를 사전 파악하여 고객에게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도 가능하다.

대성쎌틱은 “작년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고객 상담을 시작해 1년 동안 운영한 결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연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과 같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반 확장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확대로 고객 만족을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