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귀뚜라미범양냉방, 8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

귀뚜라미범양냉방, 8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5.11.19 18: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냉동공조 분야 업계최고 입증

▲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

[에너지코리아뉴스] 냉동공조 전문기업인 (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이영수, www.bac.co.kr)은 18일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8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귀뚜라미그룹의 주력 냉방 계열사로서 귀뚜라미보일러의 품질 경영 시스템을 도입하고, 우수한 품질은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품질혁신을 제1과제로 선정해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원가 절감, 인적자원의 효율화,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설비 투자 등을 진행하여 신 품질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1967년 국내 최초로 스탠드 에어컨 생산을 시작하였고, 지난 50년간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 냉동기, 공조기 등 냉동공조기기 한 분야에 집중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제품과 모든 응용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냉동공조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최첨단의 시험 장비를 갖추고 직접 설계에서부터 시운전까지 각종 데이터를 작성,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신뢰받는 제품을 생산해왔다. 그 결과 KS규격, AS마크, EM마크, CE마크, 고효율기자재 인증 및 ISO 9001, ISO 14001 인증,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NET 신기술 인증 등을 잇달아 획득하면서 냉동공조 전문기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8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이라는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과감한 도전과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경쟁력 강화 및 품질확보를 통해 공조업계의 Leading Company의 위상을 지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서비스 품질 개선 등이 경쟁자보다 우위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하게 하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품질경쟁력평가시스템(QCAS) 자체평가 기준에 따라 정부가 선정하여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