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사문화대상 수상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사문화대상 수상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5.12.30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신뢰와 화합 바탕 가스안전 국민행복 실현에 앞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5년 노사문화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공사는 2014년 12월 최초의 내부출신 사장을 배출한 이후 노사간 신뢰와 협력을 통해 가스안전 국민행복을 실현하고자 노사 공동으로 노사관계 선진화를 위한 16개 협력과제를 발굴ㆍ추진하고 합리적 노사관 정립과 동반자적 관계를 제고하기 위해 노사 간부 합숙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통과 화합 프로그램을 통해 노사간 이해의 폭을 확대하는데 적극 노력해 왔다.

또한,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이뤄가고자 기관내에 동반성장위원회와 4개의 실무조직을 두어 기술보급과 해외 수출 지원등을 적극 펼쳐 나가는 등 노사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도 앞장서 왔다.

특히 가스안전분야에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공사는 자체 기술력을 활용, 가스안전 사각지대 및 안전취약시설 등에 대한 사고예방을 위해 최근 4년간 31만개소의 서민층 가스시설을 개선하여 왔으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펀드를 조성하여 매년 1,000회 정도의 사회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그간의 노력과 노사 대표간 쌓아온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과거로부터 지속되어온 갈등과 대립의 노사관계를 선진화된 관계로 발전시켜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함은 물론 최고의 가스안전을 통해 최고의 국민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박기동 사장은 “이번 노사문화대상 수상을 계기로 선진 노사관계를 더욱 고도화하여 ‘가스안전 글로벌 Top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이를 통해 공사 비전인 가스안전 국민행복 실현이 조기에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