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마타하리’ 옥주현, ‘예전의 그 소녀’ MV 최초 공개

뮤지컬 ‘마타하리’ 옥주현, ‘예전의 그 소녀’ MV 최초 공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6.01.15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해 화제가 된 그 곡!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EK컬쳐]뮤지컬 ‘마타하리’의 배우 옥주현이 극 중 넘버 ‘예전의 그 소녀(The Girl I Used To B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14일 공개했다.

프랭크 와일드혼이 작곡한 ‘예전의 그 소녀(The Girl I Used To Be)’는 마타하리가 그 동안 모두에게 숨겨왔던 자신의 과거를 아르망에게 고백하고 새로운 사랑 앞에 설레는 마음으로 부르는 곡으로 험난한 과거의 사건들을 겪기 전 순수했던 자신의 모습을 추억하며 새롭게 꿈꾸는 사랑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다. 

옥주현은 아름답고 서정적인 그녀만의 음색으로 ‘예전의 그 소녀’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 작곡가 와일드혼으로 부터 극찬을 받았다. 또한 지난 9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예전의 그 소녀’를 불러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감동의 무대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예전의 그 소녀’ 뮤직비디오는 물랑루즈 최고의 스타, 마타하리로 거듭난 옥주현이 아찔하고 매혹적인 실루엣을 드러내며 유혹하는 듯 슬픔을 머금은 표정으로 담담하게 카메라를 조용히 응시하는 모습을 담았다. 최대한 감정을 절제한 담담한 모습이 마타하리의 비극적인 삶과 애절한 정서를 절절하게 표현해 현장 관계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2016년 3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월드 프리미어 예정인 뮤지컬 ‘마타하리’는 ‘뉴시스’로 토니상 최우수 연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하이스쿨 뮤지컬’, ‘올리버’ 등의 작품을 연출한 제프 칼훈을 필두로 ‘지킬 앤 하이드’, ‘황태자 루돌프’, ‘몬테크리스토’의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과 작사가 잭 머피가 함께 한다.  

또한 ‘엑스칼리버’, ‘보니 앤 클라이드’, ‘데스노트’의 아이반 멘첼이 대본을 맡았고 ‘뷰티풀: 더 캐롤 킹 뮤지컬’로 2015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뮤지컬 앨범상을 수상한 제이슨 하울랜드가 편곡에 참여했으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 김문정 등 초호화 스태프들이 합류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작품의 탄생을 예고한다.

뮤지컬 ‘마타하리’는 제 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 당국에 체포되어 총살 당한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본명 마가레타 거트루드 젤르, Margaretha Geertruida Zelle)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관능적인 춤과 신비로운 외모로 파리 물랑루즈에서 가장 사랑 받는 무희였던 그녀의 드라마틱한 삶과 프랭크 와일드혼의 격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 20세기 초 화려한 파리를 재현한 무대가 한데 어우러져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최고 수준의 뮤지컬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옥주현의 ‘예전의 그 소녀’의 음원은 14일에 마타하리 홈페이지(http://musicalmatahari.com)와 인터파크 예매 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는 네이버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