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9대 국회 ‘환경베스트 의원‘ 선정된 박완주 의원

19대 국회 ‘환경베스트 의원‘ 선정된 박완주 의원

  • 기자명 이유빈 기자
  • 입력 2016.02.22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주 의원, 지속가능한 국가균형 발전 활동 인정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의원

[에너지코리아뉴스]더불어민주당 박완주(사진천안을)의원이 환경문제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국가균형발전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19대 국회 환경베스트의원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KERIC)19대 국회의원들의 법안발의, 정책보고서, 정부질의 등을 평가해 박완주 의원을 환경베스트의원으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박완주 의원은 기후변화, 지속가능, , 에너지, 건강 등 환경문제에 대해 심층적인 정책대안과 지속가능성, 국가균형발전성, 개선실현성 등에서 심층적인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압의 전기가 흐르는 상태에서 작업비 절감을 이유로 위험한 공사방법을 채택한 한국전력에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변전소의 연계가능용량이 이미 초과한 상태에서 무턱대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도록 하는 상황에 대해 문제해결을 요구했다. 독성가스 사용량이 전국에서 급증하지만 안전관리가 미흡한 상황 등 친환경적 의정활동을 주목받았다.

상수도 보급률이 낮은 농어촌지역이 대부분 지하수를 이용하지만, 가뭄이 오면 물 부족과 오염문제에 국가지원의 확대를 위해 관련예산을 환경개선특별회계로 지원하도록 하는 환경정책기본법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국가의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정책목표·추진전략·중점추진과제 등을 수립하고 이행하도록 저탄소 녹색성장 국가전략 5개년계획을 세우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대안국회 모범으로 제시됐다.

박 의원은 19대국회 4년간 우수입법 및 정책 국회의장 표창을 비롯해 국정감사우수(4),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우수(3), 헌정대상(3), 경실련 우수국감의원(2) 26회의 각종 시상에 선발돼 열심히 일 잘하는 의원의 모습을 보여줬다.

박완주 의원은더욱 열심히 일 잘하라는 시민여러분의 격려로 받아들이겠다더 큰 정치와 더 큰 천안을 위해 열심히 더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