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동원 사물인터넷 기술, '경향하우징페어'서 인기

경동원 사물인터넷 기술, '경향하우징페어'서 인기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6.02.25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비절감 인공지능형 ‘나비엔 시스템 각방스마트톡'도 전시

[에너지코리아뉴스] 경동원(대표 구용서, www.kdone.co.kr)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건축 전문 전시회 ‘2016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해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을 선도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원격제어 솔루션을 선보여온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에서도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경동원의 관련 기술이 집약된 ‘나비엔 IoT 홈 오토메이션(UHA-1020)’을 전시, 시연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나비엔 IoT 홈 오토메이션(UHA-1020)’은 보일러 교체 없이 스마트폰과 경동원 애플리케이션만으로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일러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조명, 가스차단기 등 가정 내 기기들에 대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원 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홈뷰 기능을 통해 실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자 영상 통화, 무단 침입 영상 확인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양한 연동형 기기와의 접목을 통해 첨단 사물인터넷 홈을 구현했다.

또한 경동원은 각 방 별 필요한 적정 열량을 공급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인공지능형 ‘나비엔 시스템 각방’과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관계사 경동나비엔의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톡’ 등을 전시해 스마트홈에서의 난방기기 제어 기술에 대한 미래 방향성도 함께 제시했다.

경동원의 이러한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은 이미 여러 차례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 4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삼성전자, LG전자 등 가전사와 이동통신사, 홈 IoT 관련 기업 관계자 20여명을 초청해 사물인터넷 발전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제7차 ICT정책 해우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IoT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K-ICT IoT Award 2015’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동원 구용서 대표는 “경동원은 소비자의 편의성 향상과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목표로 일찍부터 원격제어 기술을 포함한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을 선도해왔다”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앞으로 더욱 확대될 스마트홈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동원은 보일러 제조기업인 경동나비엔을 비롯한 경동에버런, 경동티에스의 지주회사로,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및 컨트롤러사업을 담당하는 네트웍사업부와 친환경 유무기 복합소재를 바탕으로 내화, 단열사업을 진행하는 세라텍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