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에너지, 2015년 사회공헌 성과보고서 책으로 발간

포스코에너지, 2015년 사회공헌 성과보고서 책으로 발간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6.03.03 16: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드림’ 에 봉사참여자들의 진솔한 목소리 담아

[에너지코리아뉴스]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가 2015년 한해 동안 펼친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와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발간된 이번 사회공헌 성과보고서는 포스코에너지가    지역사회의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해 펼친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참여한 봉사자들의 소감을 통해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12년부터 ‘희망에너지, 사랑나눔’이란 이름으로 발전사업의특성을 살린 대표 사회공헌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15년에 지역사회   에너지빈곤층에게 에너지를 통해 꿈과 희망을 나누겠다는 의미를 담은 ‘에너지 드림’으로 이름을 새롭게 바꾸고 발전소가 위치한 인천, 포항, 광양, 삼척 사업장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에너지드림’사업은 포스코에너지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내 150만 가구로   추정되는 에너지빈곤층들에게 밝고, 따뜻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시공,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전기점검 재능봉사, △골목길   벽화사업, △동절기 나눔키트 지원 등 5가지 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성과보고서는 ‘에너지드림’이라는 대표사업의 이름을 붙여 발간했다.

특히 2015년 ‘에너지드림’ 사업에는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지역주민 등 약 930명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세상을 밝히는 따뜻한 에너지’의 가치를 널리 알렸다. 또한 이번 사업으로 에너지빈곤층의 연간 에너지 사용비용이 약 2천만원 감소했으며,  에너지 효율개선을 통해 20년산 침엽수 기준으로 약 15,983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인 89,512kg의 CO2 저감활동도 이루어 냈다.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담은 ‘2015 에너지드림 성과보고서’는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는 정부기관, 지자체, 파트너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포스코에너지 홈페이지(www.poscoenergy.com)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