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에너지, ‘압이경지(狎而敬之) ’ 감사나눔 캠페인

포스코에너지, ‘압이경지(狎而敬之) ’ 감사나눔 캠페인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6.03.14 09: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Yes! 4 NO!’ 3가지 권장사항과 4가지 금지사항 실천

[에너지코리아뉴스]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의 발전소 현장 곳곳이 ‘감사나눔’의 열기로 뜨겁다.

포스코에너지 발전사업본부는 올해 초부터 ‘압이경지(狎而敬之) 감사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압이경지 감사나눔 캠페인’은 ‘아주 친근한 사이일지라도 공경하는 마음을 잃지 않는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를 활용한 캠페인으로 포스코에너지가 발전소 현장에서 동료간 상호 존중하는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포스코에너지 발전사업본부는 ‘압이경지’를 실현하기 위해 3가지 권장사항과 4가지 금지사항을 선정했다. 이른바 ‘압이경지 3 Yes, 4 No’ 캠페인으로 3 Yes는 △바른말 고운말 사용, △존칭 사용, △먼저 인사하기를 권장하는 것이며, 4 No는 △공개질책, △힘희롱, △성희롱, △과도한 신체접촉을 금지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직원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작은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인천, 포항, 광양발전소의 주요 장소에 캠페인 관련 배너를 설치하였으며, 이번 3월에는 캠페인 내용이 담긴 컵 받침을 자체 제작해 직원들에게 나눠주기도 하였다. 그리고 인천발전소의 경우 컵 홀더를 별도로 제작해 발전소內 카페에서 사용하고 있다.

발전사업본부는 ‘압이경지’ 캠페인 외에도 ‘나눠쓰는 감사활동’(안쓰는 물품기증) 등의 테마활동과 함께 매월 감사소식지 발행, 감사Day 및 한마음 감사나눔 워크숍 실시 등 정기적인 감사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2012년 감사나눔 선포식 이후 전사 차원에서 다양한 형태의 감사나눔 활동을 도입,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사업부서별 특성을 살려 발전사업본부와 같이 자발적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