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환경 고효율 콘덴싱보일러 놓아드려요~!

친환경 고효율 콘덴싱보일러 놓아드려요~!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6.04.19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 서울시와 함께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기기인 콘덴싱보일러 교체 지원

[에너지코리아뉴스]봄바람과 함께 불어닥친 황사, 미세먼지로 답답했던 도심의 공기가 더욱 힘겹게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고민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는 희소식이 있다.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은 올해도 서울시와 함께 친환경 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울시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올해 2년차로 환경오염 물질 저감을 통한 대기질 개선과 에너지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목표로 국내 보일러업계 판매 1위 기업인 경동나비엔 등 4개 보일러사가 참여했다. 최대 1,000 가구에 대해 신청한 가구가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구입차액의 약 80%에 해당하는 16만원을 선착순으로 지원하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거주지 구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콘덴싱보일러는 사용하고 남은 배기가스를 그대로 내보내는 일반보일러와 달리 배기가스 속 숨은 열을 한번 더 활용하여 물을 데우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보일러다. 때문에 일반보일러에 비해 에너지효율과 배기가스 배출 저감 효과가 높다. 이에 유럽에서는1980년대 후반부터 의무 설치, 보조금 지원 등 국가적 보급 지원책이 제도화되어, 현재 보급률 90%를 넘어설 정도로 대중화됐다.

국내에서 콘덴싱보일러는 경동나비엔이 지난 1988년 아시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해 처음으로 출시했다. 이후국내 콘덴싱보일러의 보급을 주도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세계적인 콘덴싱 기술력을 기반으로 일반 보일러 대비 16% 이상 효율이 높아 세계 최고 수준인 98.8%의 효율의 콘덴싱보일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탁월한 에너지 절감 및 대기오염 물질 저감 효과를 바탕으로 북미 시장 콘덴싱보일러 및 온수기 1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콘덴싱 명가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에서도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기술력의 정수를 담은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김남주 보일러’로도 알려진 원격제어 스마트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TOK)’이 그 주인공.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나비엔 스마트 톡(TOK)’의 콘덴싱 모델로, 사용자는 콘덴싱보일러의 탁월한 효율은 물론 외출 중에도 스마트폰으로 집안에 설치된 보일러의 난방세기, 온도조절, 난방예약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구입할 경우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었던 소비자에게는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원격제어보일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