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L공사, 제51회 발명의 날 2개 부문 수상 '경사'

SL공사, 제51회 발명의 날 2개 부문 수상 '경사'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6.05.19 14: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부문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 개인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에너지코리아뉴스]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19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 지식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단체부문은 국가지식재산위원장상, 개인부문은 수처리처 원종철 처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상을 수상했다.

발명의 날 기념식은 국가지식기반사회 구축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정부주도 행사로써 이번 행사는 ‘발명으로 만드는 일자리, 특허로 더하는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발명우수기관, 올해의 발명가, 발명유공자 등을 포상하는 자리이다.

SL공사는 수도권지역 2,500만 시민이 배출하는 폐기물을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세계최대의 매립지를 운영하며 ‘폐기물은 곧 자원’이라는 인식하에 자체 기술개발로 버려지는 폐기물의 자원화‧에너지화를 선도해 온 기관으로 지식재산 창출과 환경산업발전 등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SL공사는 또 선진화된 매립장 운영을 위한 기술력 확보를 위해 직무발명보상제도를 조기에 도입, 특허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수준 높은 특허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왔으며 이러한 결과는 폐기물의 안정적 처리로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시켜 왔다.

SL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매립지를 운영‧관리하는 과정에서 217건의 자체 기술개발을 통해 현재까지 총 63건(국내 50건, 국외 13건)의 특허를 취득, 개도국 20여개국에 기술을 전파하는 등 창조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환경기술이 앞으로의 국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산업으로 폐자원 등을 활용한 기술개발을 통해 국가에너지 안보 등의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