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전적 목표이익 1900억 원 달성 워크숍열려

도전적 목표이익 1900억 원 달성 워크숍열려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10.06.10 10: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부발전, 2010 혁신추진전략 워크숍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문덕)은 경영진 및 전 처·실, 사업소장 등 50여명과 함께 2010년도 핵심업무 공유와 토론을 위한 '2010 혁신추진전략 워크숍'을 지난 6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안양 소재 블루몬테 유스호스텔에서 개최했다.

2010년도 도전적 목표이익 1900억원(예산편성기준 595억원) 달성을 위한 전 처(실), 사업소의 Focus & Align 전략보고, TDR과제 발표와 토의로 이루어진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 시점이 서부발전의 중대한 전환기라는 사실을 명확히 인식하고 기존설비의 획기적인 개선 등 미래전략의 기틀을 점검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이번 워크숍에서 각 처·실, 사업소별 발표가 끝날 때마다 열띤 토론과 의견 교환이 이어져, 각 처·실 및 사업소별 문제점에 대해 모든 경영간부가 이해함으로써 전사적 현안에 대한 공유, 토론 및 개선안 도출의 장이 되었다. 이번에 도출한 18개 과제 중 TDR 과제로 선정되는 것은 별도의 상시 조직을 통해 추진하게 되며 과제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9월 초에 중간점검 워크숍도 있을 예정이다.

김문덕 사장은 강평을 통해 “지난 5월초 13명의 처·실, 사업소장 100% 교체의 파격적인 인사이동 후 처음으로 이루어진 전사적인 워크숍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현황파악과 내실있는 과제를 준비한 노고를 치하하며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혁신의 붐업을 통한 혁신 마인드의 확산과 열린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할 줄 아는 소통의 기업문화 창출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