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회 공조냉동기술 민간 기능경기대회 개최

제3회 공조냉동기술 민간 기능경기대회 개최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6.07.05 12: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예비 기능인의 참여 열기 가득

[에너지코리아뉴스]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관리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3회 공조냉동기술 민간 기능경기대회’가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한국폴리텍1대학 정수캠퍼스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우수기능 기술인들의 발굴을 통한 국제대회 파견지원 및 취업알선을 통한 냉동공조부문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참관객, 선수가족, 지도교사 등 약 3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기능경기대회에는 휘경공업고등학교, 성수공업고등학교,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 산본공업고등학교,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수원하이텍고등학교, 시화공업고등학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논산공업고등학교, 충북에너지고등학교, 서부공업고등학교, 울산공업고등학교,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 전남공업고등학교, 순천공업고등학교,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마산공업고등학교, 삼천포공업고등학교, 거제공업고등학교 등 전국 19개 고교에서 19명의 차세대 기능인들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들은 공조냉동에서 필요한 냉동배관, 전기배선(시퀀스제어), 시운전 및 측정, 전기고장수리, 기계고장수리 등의 과제를 수행하며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전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학생 중 냉동공조에 관심이 많고 대회과제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예비 기능인의 참여열기로 가득했다. 이들 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금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은상(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회장상), 동상(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상)을 수여하게 된다.

제3회 공조·냉동기술 기능경기대회는 차세대 기능인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냉동공조업체들의 후원 열기로 뜨거웠다. 즉 LG전자, 오텍캐리어, 센추리, 귀뚜라미범양냉방, 신성엔지니어링, 대유위니아, 삼성전자, 화인알앤텍, 부광금속, 에이알, 경인기계, 썬인터내셔날, NY물류, 자연공간, 한솔냉동, 동화윈, 시스트로닉스, 그린시스템 등 18개 기업들이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공조·냉동기술 기능경기대회의 위상을 반영했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냉동공조와 관련된 일을 계속할 수 있도록 취업을 알선하는 등 냉동공조 분야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