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남지역민 아이디어 모은 '창업아이템' 찾습니다

경남지역민 아이디어 모은 '창업아이템' 찾습니다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6.08.25 15: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발전, 남가람에코파워토피아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남동발전(사장 허 엽, 이하 KOEN)이 경남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갖는다.

KOEN은 내달 9일까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가진 경남도민들의 우수하고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들의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해 정부 3.0 기반의 창조경제와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OEN 남가람에코파워토피아 SME창업육성사업단과 종소기업진흥공단, 한국세라믹기술원, 국방기술품질원이 협업을 통해 성과확산 정책에 적극 부흥하고, 경남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이전 공공기관과 지자체 등이 지난해 6월 체결한 남가람에코파워토피아 공동추진 협약의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심사를 거쳐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하게 되며, 수상작에는 대상 1,000만원 등 총 2,6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시제품 개발 및 마케팅 관련 사업화 자금지원, 실무지식 배양을 위한 창업교육 및 컨설팅 운영, 유관기관 창업자금 금융지원을,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창업을 위한 공간과 사무집기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경남지역 이전 공공기관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채용박람회를 통합 개최하고, 동시에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지역인재 양상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