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수원, 2009 발전회사 경영평가 3년 연속 1위 달성

한수원, 2009 발전회사 경영평가 3년 연속 1위 달성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10.06.17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김종신)이 2009년 발전회사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아울러 2009년 최초로 회사평가와 분리평가한 기관장평가에서도 동시에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001년 발전부문 분사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는 발전회사 경영평가에서 지난해 발전회사중 최초로 2년연속 1위를 달성한데 이어서, 금년 3년 연속 1위를 달성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최고의 성과창출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이번 경영평가는 대학교수 등 평가단에 의뢰해, 지난 5월중순부터 최근까지 약 한달간 지난해 발전회사들의 경영실적을 토대로 발전원가 절감 등 8개 계량부문과 경영전략, 경영선진화 등 5개 비계량부문의 평가를 진행했다.

한수원은 평가결과 청렴도지수, 고객만족도, 발전원가 절감 등 계량부문과 경영전략, 경영선진화 등 비계량부문의 거의 전 부문에서 1위를 획득하여 회사평가와 사장평가 동시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수원 관계자는 “세계 최고수준의 원전운영실적 달성, 청렴도평가 3년 연속 1위 달성, 경영선진화의 가시적 성과창출 등 탁월한 경영성과와 한전을 도와 지난해 UAE 원전수주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 이라고 밝혔다.

한수원은 금년에도 전사 TDR 과제 추진 등을 통하여 인사, 노사, 발전 및 건설부문 프로세스 선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책임경영 사업부제 정착화를 통하여 내부경쟁 및 성과주의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