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공사, '사회공헌 전용버스'로 지역사회에 한 발짝!

가스공사, '사회공헌 전용버스'로 지역사회에 한 발짝!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6.09.26 1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출범식‥지역시민과의 친밀도 제고, 찾아가는 공헌활동 강화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가 지난 23일 본사 잔디마당에서 가스공사 사회공헌버스의 출범식을 개최했다.

국내 최초로 운영되는 가스공사 사회공헌버스는 이동수단의 원활한 접근성과 편리성을 활용하여 지역시민과의 친밀도를 제고하고, 소외된 이웃들의 복지개선 및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방문을 유도해 공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주민들과의 우호관계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가스공사는 기대하고 있다.
 

▲ 한국가스공사 김점수 기획본부장이 지난 23일 본사에서 '사회공헌버스와 함께 온누리에 사랑나눔 그리기 대회' 수상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는 대구지역 내 유치부 및 초등부를 대상으로 ‘사회공헌버스와 함께 온누리에 사랑나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해 120여 명의 어린이들이 가스공사를 방문했다.

가스공사는 사회공헌버스의 맞춤형 슬로건인 ‘구석구석달려라 사랑나눔 버스’에 걸맞은 외관 디자인을 선정하고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시민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가스공사는 사회공헌버스 운영해 지역 곳곳을 누비며 발로 뛰는 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 수행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범식에 참석한 가스공사 김점수 기획본부장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역민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 나눔의 온정을 펼치는 사회공헌버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