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규원테크, 케이오사스(K-Ohsas)18001인증 취득

규원테크, 케이오사스(K-Ohsas)18001인증 취득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6.10.06 17: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재해를 통한 생산성 증대와 기업이미지 향상 기대

[에너지코리아뉴스]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펠릿업계 최초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K-OHSAS 18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오사스 경영인증’은 영국 등 유럽의 다국적 13개 인증 기관이 공동 개발한 국제적인 안전 보건 경영시스템으로 기업이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유지하기 위해 목표를 정하고 이를 실행하는 조직에 임부를 부여한 뒤 실제로 이를 실행하는 것을 조사해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김규원 규원테크 사장은 “이번 인증 취득은 한국중부발전(주)의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통하여 상호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하기 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성과공유 계약을 통해 이뤄져 더욱 의미가 있으며, 사업장내 사전 위험요소 를 예측 후 예방을 통한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 및 무재해를 통한 생산성 증대와 기업이미지와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규원테크는 국내 유일 신재생에너지 펠릿보일러 종합 메이커로 그동안 가정용 펠릿보일러, 농업용 펠릿보일러, 산업용 펠릿보일러와 펠릿히터, 펠릿스토브 등 펠릿보일러와 고효율 펠릿난방기 수 백여 종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국내펠릿업계로는 최초로 성능인능과 조달우수제품 지정을 받아 민간수요에 비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의 공공기관(정부기관 및 학교, 군부대)의 수요가 증가 되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 펠릿보일러 산업을 글로벌 수준으로 주도해 왔다.

규원테크는 에기평 350kW급 목질계 바이오메스 펠릿난방기 국책과제를 수행하면서 환경과 경제성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인 땡큐 바이오매스 우드칩보일러를 개발해 제주 탄산온천에 설치하여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또 다른 고형 연료인 우분펠릿을 비롯한 하수 슬러지 펠릿, 음식물 쓰레기 펠릿을 연소 할 수 있는 연소기도 수년간 자체 기술연구소에서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상용화함으로써,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어온 우분,계분,하수슬러지,음식물쓰레기등을 펠릿연료화하고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는 고형연료 펠릿보일러 시장의 국내 선두업체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