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적 이미지 강조한 '귀뚜라미 온돌매트' 우수디자인 선정

한국적 이미지 강조한 '귀뚜라미 온돌매트' 우수디자인 선정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6.12.14 09: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뚜라미, 온돌매트 디자인진흥원 '2016년 우수디자인(GD)' 선정

[에너지코리아뉴스]귀뚜라미(국내사업총괄사장 이종기)의 '귀뚜라미 온돌매트'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됐다.

귀뚜라미 온돌매트는 부드러운 곡면을 이용해 하부가 넓은 낮은 항아리 형상으로 한국적 이미지를 강조하고, 안전성과 사용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디자인했다. 아래로 갈수록 넓어져 제품 전도를 방지하고, 부딪힘에 대한 안전사고에도 피해가 없도록 배려했다.

제품 상부에 탈착식 리모컨이 있어 사용이 더욱 편리하고, 물 주입구가 넓은 깔때기 형상을 하고 있어 물 주입이 손쉬우며, 제품 아래에는 전원코드 정리 공간을 마련해 사용 후 보관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귀뚜라미 온돌매트는 넘어져도 온도조절기(보일러) 내의 뜨거운 물이 넘치지 않도록 밀폐형 동력방식 구조로 만들어 매우 안전하고, 잦은 물 보충이 필요 없다. 또한, 원터치 자동 물빼기 기능을 탑재하여 버튼 하나로 온도조절기(보일러)와 매트 안의 물을 완벽히 배출시켜 겨울철 이후 제품을 보관할 때 매우 편리하다.

회사 관계자는 “온수매트는 전원만 연결하면 바닥 난방을 쉽게 체험할 수 있어서 세계 시장에 온돌 문화의 우수성을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전파할 수 있는 품목이다”면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국내 시장이 기반이 되어야 하므로 지난 2011년부터 온수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정부로부터 우수디자인으로 인정받아 해외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