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멘스, ‘데모 스마트 공장’ 구축 추진

한국지멘스, ‘데모 스마트 공장’ 구축 추진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6.12.14 10: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위아·훼스토·쿠카·이플랜·리탈 등 국내외 글로벌 선도기업과 컨소시엄 구성

[에너지코리아뉴스]글로벌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가 국내 스마트 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데모 스마트 공장 구축 사업’을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공동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지멘스는 현대위아, 훼스토(FESTO), 쿠카(KUKA), 이플랜(EPLAN), 리탈(RITTAL) 등 스마트 제조 부문의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심사에 참가했으며, 민관합동 스마트공장추진단(KOSF)이 지멘스 컨소시엄을 안산 데모 스마트 공장 구축을 위한 컨소시엄 중 하나로 최종 선정하여 협약을 체결했다.

안산 반월·시화 산업단지에 구축되는 데모 스마트 공장의 지멘스 컨소시엄 생산라인은 ‘미래형 스마트 공장’의 표준인 지멘스 모듈형 생산시스템 기반으로 설계돼 새로운제조 및 IT 기술을 실제 생산 환경에 적용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스마트 공작기계·로봇·공정장치를 융합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정밀가공고도화 통합 라인이 설치된다. 여기에 산업용IoT(IIoT), 가상현실융합시스템(CPS) 기술의 도입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제품을 설계하여 다품종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생산단가와 불량률을 최소화하는 미래의 공장 모습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국지멘스는 이 데모 스마트공장 구축으로 ▲지멘스 독일 본사의 최신 선행 기술 및 노하우 ▲국내 기업 기술향상 지원 및 교육 ▲스마트 공정 혁신 플랫폼 및 고부가 가치 제품 생산을 위한 기술 컨설팅 등을 제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내 기업 경쟁력 강화와 제조업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귄터 클롭쉬 한국지멘스 디지털팩토리,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사업본부 대표는 “스마트 제조 기술이 집약된 데모 공장은 한국 기업이 미래형 공정 혁신을 사전에 검증할 수있는 기회의 장(場)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 공장 관련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시스템을 보유한 지멘스와 국내외 기업의 협력은 한국 제조업 발전을 돕는 시너지 효과를 낼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멘스는 기업들이 생산성, 효율성 및 유연성을 강화해 세계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